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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광고: 마케팅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마케팅 광고를 마스터하면 리드를 유입하고, 브랜드를 차별화하며, 궁극적으로 매출 성장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19분 읽기

Executive Summary:

마케팅 광고를 마스터하면 리드를 유입하고, 브랜드를 차별화하며, 궁극적으로 매출 성장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역동적인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귀사의 마케팅 캠페인이 눈에 띄도록 하기 위해서는 많은 것들을 알고 적용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타겟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많은 마케팅 채널이 있습니다. SEO, 이메일 마케팅, 타겟 블로그부터 콘텐츠 마케팅, 디지털 광고까지 다양한 채널이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는 고객을 찾고 경쟁에서 눈에 띄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마케팅 광고를 마스터하면 리드를 유입하고, 브랜드를 차별화하며, 궁극적으로 매출 성장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나요?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디지털 광고란 무엇입니까?

디지털 광고(온라인 광고, 인터넷 광고 또는 웹 광고라고도 함)는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및 디지털로 액세스할 수 있는 기타 플랫폼에 광고 자료를 게시하기 위해 수수료를 지불하여 잠재 고객 또는 기존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사용되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광고 전략입니다.

디지털 광고의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귀사의 비즈니스,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디지털 광고의 주요 유형은 세 가지입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 검색 광고
  • 소셜 광고

이 기사에서는 디스플레이 광고와 검색 광고에 대한 세부 내용을 다루고 마케팅 광고의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lingshot 체험하기

디스플레이 광고란 무엇입니까?

디스플레이 광고(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 비디오, 텍스트, 그리고 클릭한 잠재 고객이 귀사의 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귀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URL을 결합한 디지털 광고의 한 유형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디지털 광고에서는 온라인 게시자 웹사이트의 네트워크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많은 광고 형식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예로는 배너 광고, 반응형 광고, 리타겟팅 광고, 네이티브 광고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들은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제공되며 대부분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 형태입니다. 형태와 크기는 광고의 목적과 광고가 표시될 기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의 콘텐츠는 호스트 웹사이트의 주제와 틈새, 그리고 대상 고객의 선호도에 맞게 설계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일반적으로 페이지 콘텐츠 내에, 상단, 하단, 그리고 사이드바 영역에 배치됩니다.

웹사이트의 디스플레이 광고 예시

디스플레이 광고의 이점

디스플레이 광고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입니다

시각 자료는 평문보다 소비자의 주의를 훨씬 더 쉽게 끌어냅니다. 시각 자료는 눈에 띄고 사람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뇌는 시각적으로 생각하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어서 종종 사람들은 시각 자료 없이 사물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 광고는 매우 강력합니다. 마케터들은 시각 자료를 활용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행동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하면 밝은 색상, 큰 텍스트 등을 사용하여 최대한 창의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귀사의 비즈니스와 광고를 경쟁에서 차별화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시킵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광고를 활용한 캠페인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21% 증가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귀사의 비즈니스가 존재한다는 것을 타겟 고객에게 알림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이 자신들의 필요성을 깨닫기 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자신들의 필요성을 깨달았을 때, 온라인에서 이미 브랜드를 여러 번 만났기 때문에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선택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리마케팅 캠페인을 가능하게 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리마케팅(리타겟팅이라고도 함)은 이미 귀사의 사이트를 방문했지만 구매하지 않고 떠난 사용자에게 광고를 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디스플레이 리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이러한 잠재 고객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통해 도달하여 귀사로 돌아오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은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과 연결되고 그들에게 구매를 상기시키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리타겟팅된 고객이 귀사의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70% 더 높습니다.

우리 모두는 리마케팅 캠페인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정용 가구 웹사이트에서 새로운 주방 테이블을 열람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리고 Google에서 완전히 다른 것을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Google에서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열면 방금 방문한 가정용 가구 웹사이트의 주방 테이블 광고를 해당 웹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광고란 무엇입니까?

검색 엔진 광고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귀사의 비즈니스를 찾도록 해주는 디지털 광고의 한 유형입니다. 이는 가장 인기 있는 PPC 광고 형태 중 하나로,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 엔진 결과의 상단에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 브랜드가 비용을 지불합니다. Google에서 검색을 수행한 적이 있다면 PPC 광고를 봤을 가능성이 높으며, 심지어 클릭했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Google은 검색 광고에 작은 '광고' 기호를 표시하여 이 결과가 유기적이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설계된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헤드라인, 표시 URL, 설명 텍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SERP의 검색 광고 예시

검색 광고의 이점

검색 광고는 트래픽을 증가시킵니다

이는 막 시작한 회사들, 브랜드를 잠재 고객의 눈앞에 두기 위해 노력하는 신규 회사들, 그리고 현재 순위를 매기고 있지 않은 특정 유기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회사들에게 좋은 이점입니다.

검색 광고는 매우 타겟팅됩니다

검색 광고는 특정 검색 쿼리와 귀사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찾는 사람들을 타겟합니다. 검색 광고에 도달하는 사람들은 웹을 무작위로 서핑하는 사람이 아니라 귀사가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 있는 잠재 고객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할 때, 귀사가 이러한 결과의 상단에 있기를 원할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의 상단에 비용을 지불하여 있으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질 것이 보장됩니다. Google 결과의 첫 페이지는 모든 트래픽의 71~92%를 받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2페이지로 거의 이동하지 않습니다.

검색 광고는 보이지 않는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검색 결과의 PPC 광고는 모든 유기 결과와 시각적으로 유사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더 클릭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광고가 표시되어 있지만, 약 절반의 검색자들은 유료 검색 결과와 유기 검색 결과의 차이를 알지 못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검색 광고는 광고 차단에 강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일 수 있지만, 사용자가 광고 차단 기능을 활성화하면 광고를 볼 수 없습니다. 한편, 검색 광고는 같은 문제에 직면하지 않습니다. 광고 차단 설정을 조정하여 검색 광고도 차단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는 그 옵션을 알고 있더라도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검색 광고는 비침투적이고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PPC 관리

대시보드 템플릿을 사용하여 PPC 캠페인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파악합니다.

템플릿 사용 →
디지털 광고: 마케팅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디지털 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

다른 마케팅 전략과 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 광고와 검색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여 무엇이 작동하고 무엇이 작동하지 않는지 명확하게 파악하려고 합니다. 측정해야 할 가장 중요한 디지털 광고 KPI 세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릭당 비용(CPC)

CPC는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지불하는 실제 가격을 측정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CPC 계산 방법: 광고 캠페인에 지출한 총액을 발생한 총 클릭 수로 나눕니다.

클릭당 비용 계산 공식

예를 들어, 캠페인에 250달러를 지출했고 175명이 광고를 클릭했다면, 클릭당 비용은 250 / 175 = $1.43입니다.

클릭율(CTR)

CTR는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의 수를 측정합니다. 업계 표준보다 높은 CTR을 가지도록 목표를 설정합니다. CTR은 광고에서 랜딩 페이지까지 잠재 고객의 메시지와 여정이 최적화되도록 보장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CTR 계산 방법: 광고가 받는 클릭 수를 노출 수로 나눕니다.

클릭율 계산 공식

이 공식은 광고를 보는 사용자와 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의 백분율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250명이 광고를 클릭했고 700명이 광고를 봤다면, 클릭율은 250 / 700 = 0.36%입니다.

전환율

전환율은 광고 캠페인이 목표로 하는 원하는 조치를 완료한 사람의 백분율을 측정합니다(구매, 양식 제출, 웹사이트 등록 등).

간단히 말해, 전환율은 광고 캠페인이 사람들이 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환율이 높을수록 캠페인이 더 효과적입니다. 수익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업계 표준보다 높은 전환율을 가지도록 목표를 설정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전환율 계산 방법: 총 전환 수를 광고의 총 클릭 수로 나누고 결과에 100을 곱합니다.

전환율 계산 공식

예를 들어, 120명이 광고를 클릭했고 그 중 55명이 원하는 조치를 완료했다면, 전환율은 55 / 120 = 0.45입니다. 이를 100으로 곱하면 전환율은 45%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평균 CPC

WordStream에 따르면, AdWords의 모든 산업 전반의 평균 클릭당 비용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0.63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평균 클릭당 비용

디스플레이 광고 CPC를 개선하는 방법

품질 점수 개선

'품질 점수는 광고, 키워드 및 랜딩 페이지의 품질 추정치입니다. 품질이 높은 광고는 더 낮은 가격과 더 좋은 광고 위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Google Ads

품질 점수를 개선하려면 광고를 입찰 중인 키워드와 더 관련성 있게 만들고, 광고 복사본과 일치하는 명확한 메시지를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개선하고, 광고 CTA 개선에 집중합니다.

롱테일 키워드에 입찰

롱테일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경쟁이 적으며, 전환율이 일반적으로 더 높습니다.

지역 타겟팅 사용

지역 타겟팅은 기본적으로 고객을 좁혀나가는 것입니다.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특정 위치, 나이 또는 성별에 속하는 특정 사람 그룹을 위해 맞춤화된 경우, 이 전략은 CPC를 줄일 뿐만 아니라 적합한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평균 CTR

WordStream은 또한 AdWords의 모든 산업 전반의 평균 클릭율이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0.46%임을 발견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평균 클릭율

디스플레이 광고 CTR를 개선하는 방법

광고 배치 최적화

광고 배치는 CTR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페이지 상단(제목이나 페이지 콘텐츠 헤더 아래)에 배치된 광고가 훨씬 더 높은 노출을 받습니다. 반대로, 사이드바나 페이지 끝에 배치된 광고는 CTR이 낮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CTA를 포함해야 합니다

CTA 없이 일반 텍스트만으로 광고를 만들 수 있지만, CTA를 포함하는 것이 매우 권장되므로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귀사의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다.

여러 광고 세트 만들기

전체 캠페인을 위해 하나의 배너만 만들 수는 없습니다. 다양한 웹사이트, 기기 및 미디어 채널에 맞는 다양한 배너 형태와 크기를 생각해야 합니다. 배너가 많을수록 더 넓은 범위와 더 많은 리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고려하세요

모바일은 디지털 광고의 미래입니다. 2022년까지 모바일이 모든 디지털 광고 지출의 77.2%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이유는 온라인 트래픽의 거의 절반이 모바일 기기에서 나오기 때문에 모든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이 모바일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전환율을 개선하는 방법

클릭 가능한 광고 작성

광고 복사본은 대상 고객의 키워드 및 검색 쿼리와 매우 관련성이 있어야 하며 사람들이 원하는 조치를 완료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클릭 유도 광고를 작성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귀사의 목표는 광고에 더 많은 클릭을 받는 것이 아니라 클릭한 사람들을 지불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광고 복사본을 랜딩 페이지와 정렬

광고를 보고 클릭한 다음 랜딩 페이지에 도착했을 때 예상과 완전히 다른 것을 발견한다고 상상해 봅시다. 약속한 것이 방문자에게 즉시 명확하지 않으면 혼란스럽습니다. 랜딩 페이지에 방문자가 찾고 있던 것이 포함되지 않으면 방문자는 즉시 웹사이트를 떠날 것입니다.

랜딩 페이지는 광고의 약속을 전달하고 방문자가 구매, 웹사이트 등록 또는 웨비나 가입 등 원하는 조치를 쉽게 완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광고의 복사본을 랜딩 페이지와 정렬하는 것을 메시지 매치라고 하며, 이는 전환율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를 원하는 행동으로 전환할 수 없다면 클릭에 대해 지출한 돈도 의미가 없습니다.

리마케팅 활용

처음으로 귀사의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으로부터 전환을 얻는 것은 상당히 드뭅니다. 리마케팅은 이미 귀사의 브랜드에 익숙한 사람들을 돌려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얼마나 훌륭한지 상기시키고 전환을 진행하도록 설득합니다.

리마케팅으로 인한 전환율은 일반적으로 더 높습니다. 왜냐하면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에게 반복적으로 광고를 표시할 때, 그들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한다는 것을 상기시킬 때 전환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검색 광고의 평균 CPC

WordStream에 따르면, AdWords의 모든 산업 전반의 평균 클릭당 비용은 검색 광고의 경우 $2.69입니다.

검색 광고의 평균 CTR

WordStream은 또한 AdWords의 모든 산업 전반의 평균 클릭율이 검색 광고의 경우 3.17%임을 발견했습니다.

업계별 검색 광고 전환율

업계별 검색 광고 전환율

출처: Word Stream

검색 광고 성과를 개선하는 방법

디스플레이 광고와 동일한 모범 사례를 따르면 검색 광고 성과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광고에는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전술이 있습니다.

광고 확장 활성화

광고 확장은 사람들이 검색 결과에서 직접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추가 정보입니다. 웹사이트의 다른 링크, 전화번호, 주소, 리뷰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확장을 통해 비즈니스에 대한 더 유용한 정보를 추가하면 광고의 가시성이 높아져 더 많은 클릭을 받습니다. Google은 광고 확장의 결과로 평균 CTR이 10~15%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좋은 소식은 광고 확장이 완전히 무료이며, 광고에 대한 클릭은 평소대로 청구된다는 것입니다.

디지털 광고: 마케팅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스마트 입찰 전략 구현

스마트 입찰은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전환 또는 전환 가치에 대해 최적화하는 자동화된 입찰 전략의 하위 집합입니다. 다양한 스마트 입찰 전략이 있지만 하나를 선택하려면 먼저 목표를 정의해야 합니다. 일부는 귀사의 계정에 훌륭할 수 있지만 다른 것은 끔찍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도움말 센터에서 각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헤드라인과 설명 고정

헤드라인과 설명 고정은 반응형 검색 광고의 기능으로, 광고가 표시될 때마다 표시되어야 하는 헤드라인과 설명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검색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으므로 Google은 검색 쿼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헤드라인과 설명을 혼합하고 일치시킵니다.

최상의 성과를 위해 각 헤드라인과 설명에서 다른 무언가를 강조하여 매번 고유한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합니다. 실제로 헤드라인과 설명이 너무 유사하면 Google은 검색 광고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테마별로 정렬된 광고 그룹

더 타이트하게 구성된 광고 그룹을 만드는 것은 전반적인 검색 광고 성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광고 그룹은 동일한 주제에 해당하는 긴밀하게 관련된 키워드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키워드를 테마별로 정렬된 광고 그룹으로 구성하면 더 타겟팅된 광고를 만들고, 계정의 관련성을 개선하고, 더 적합한 리드를 유입하고, CPC를 낮출 수 있습니다.

검색 광고 순위를 개선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Google은 검색 결과 상단에 검색 광고를 배치하지만, 때로는 하단에 배치합니다. 그 위에 검색 결과에 표시되기 위해 귀사와 동일한 키워드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는 다른 비즈니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Google이 검색 광고를 배치할 때 고려하는 6가지 요소를 따르고 순위를 개선하세요.

입찰액 증가

광고 입찰액을 설정할 때, Google에 광고 클릭에 대해 지불할 의향이 있는 금액을 알리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입찰액이 높을수록 순위가 높아집니다. 이는 특히 예산이 빠듯하면 매우 매력적으로 들릴 수 없지만, 검색 광고 순위를 개선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다행히도, 귀사와 관련이 있는 특정 높은 가치의 키워드에 대해서만 더 높은 입찰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귀사에 가장 가치 있는 키워드에 대해서만 더 많이 지불할 수 있습니다.

광고 및 랜딩 페이지의 품질 개선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광고와 랜딩 페이지를 정렬하는 것은 순위 지정과 전환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할 때 주의해야 할 일부 사항에는 랜딩 페이지를 관련성 있고, 신뢰할 수 있고, 탐색하기 쉽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들기뿐만 아니라 랜딩 페이지가 광고 키워드와 일치하고, 더 빠르고, 모바일 친화적이도록 만드는 것이 포함됩니다.

광고 순위 임계값

광고 순위 임계값은 광고 경매에서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결정합니다. 임계값을 충족하지 않으면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Google은 임계값에 대해 다음 요소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 외에는 많은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 광고 품질 - 품질이 낮은 광고는 Google이 사용자를 위한 고품질 환경을 유지하도록 돕기 위해 더 높은 임계값을 충족해야 합니다.
  • 광고 위치 - SERP에서 더 높은 위치에 나타나는 광고는 SERP에서 더 낮은 위치에 나타나는 광고보다 더 높은 임계값을 가집니다.
  • 위치 및 기기 유형과 같은 사용자 신호 및 속성 - 임계값은 국가마다 또는 사용자가 사용 중인 기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검색의 주제 및 특성 - 사용자의 검색어의 특성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택 구매를 찾는 사람들을 타겟팅하는 것은 화장품 광고를 하는 것보다 더 높은 임계값을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관련 경매 - 임계값은 관련 쿼리에 대한 경매에도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마케팅 과정' 검색 쿼리에 대한 광고는 '이메일 마케팅 튜토리얼' 또는 '이메일 마케팅 온라인 클래스'에 대한 경매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매의 경쟁성

광고가 같은 위치에 대해 유사한 광고 순위를 가진 다른 광고와 경쟁하는 경우, 더 높은 순위의 광고가 이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더 높은 CPC를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에서 앞서 있도록 하려면, 이러한 모든 팁을 따르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이들은 경쟁성을 개선하고 따라서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검색의 맥락

여기에는 개인의 위치, 기기, 검색 시간, 검색어의 특성, 페이지에 표시되는 다른 광고 및 검색 결과, 그리고 기타 사용자 신호 및 속성이 포함됩니다.

확장 추가

이미 이것을 다루었지만, 확장이 CTR을 높일 뿐만 아니라 Google Ads가 확장 및 기타 광고 형식을 적용하는 것이 광고의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추정할 때도 순위 지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귀사의 광고는 어떻게 비교됩니까?

마케팅 광고의 효율성을 측정하고 개선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모든 마케팅 팀의 필수 사항입니다. 귀사가 올바르게 수행하고 있는 것과 잘못 수행하고 있는 것을 이해하면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을 가속화하고 이익을 증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재 마케팅 광고의 성과는 어떻습니까? 개선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지금까지 배운 모든 것에서 귀사의 캠페인에 적용할 것은 무엇입니까?